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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의 메모리 할당
Unity/R&D

Texture의 메모리 할당

2021. 3. 23. 10:43

1. SpriteAtlas가 Max Texture Size를 넘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여러장으로 분리가 된다.

첫번째 문제는 Atlas를 유니티가 자동으로 묶기 때문에 드로우콜 관리가 안된다.

두번째 문제는 분리된 여러개의 Atlas중 1개의 이미지만 사용해도 모든 Atlas를 메모리에 올려버린다.

그러므로 Max Texture Size가 넘어가지 않게 잘 분리하는 것이 좋다.

2. 레퍼런스만 걸려있어도 Atlas가 메모리에 올라간다.

아래 그림처럼 Lobby 게임오브젝트에 New Prefab이 바인딩되어있고

New Prefab에는 107_a라는 Sprite가 바인딩 되어있다.

New Prefab은 아직 Instantiate를 하지 않았지만 레퍼런스가 걸려있어도

107_a가 속한 Atlas가 메모리에 할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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