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mae
개발자 향기
devma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전부 감상 (280)
    • Unity (52)
      • memo (37)
      • R&D (15)
    • 모바일 (32)
      • iOS (6)
      • Android (25)
    • 개발자 모드 (41)
      • 개발자처럼 파고들기 (28)
      • 한가해서 책읽는거 아님 (10)
      • 영상 요약 (3)
    • Languages (40)
      • C++ (23)
      • MFC (8)
      • Java (4)
      • javascript (5)
    • Flash (108)
      • tip (29)
      • tech (4)
      • as2.0 (1)
      • as3isolib (3)
      • flartoolkit (2)
      • 이미지 편집기 (2)
      • papervision3d (12)
      • scale form (2)
      • Flash Builder (12)
      • air (5)
      • as3.0 (20)
      • flash player (9)
      • 개념잡기 (6)
      • source (1)
    • +,-,×,÷ (3)
      • 수학 뽀개기 (3)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인기 글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evmae

개발자 향기

Firebase Crashlytics(Beta)사용
모바일/Android

Firebase Crashlytics(Beta)사용

2019. 9. 18. 14:30

Android

  • Firebase 유니티SDK 패키지파일(https://firebase.google.com/download/unity?authuser=3) 다운로드받아서 Crashlytics만 설치.

    • Play Services Resolver도 한번 돌려줌
  • Firebase콘솔에서 2가지 항목만 입력(SHA1 값 얻기 : https://cres-cent.tistory.com/7)

  • google-services.json 파일 다운로드.

    • Assets\Plugins\Android\Firebase에 넣음.
    • google-services.json 다운로드 받은 후 나오는 가이드의 build.gradle에 뭐 적고... 이런거 아무것도 안함.
      • 하면 gradle 빌드 mergeManifest하다가 계속 실패.
      • 검색해보니 유니티는 알아서 해준다는 얘기가...
  • https://firebase.google.com/docs/crashlytics/get-started?authuser=3#initialize 참고하여 파일내에서 초기화

  • 런타임에 강제 에러 출력

    • 관리자 콘솔에 에러로그가 안찍힘.
    • 삽질하고 있었는데... 3~4시간만에 위의 강제에러가 출력... Fabric때도 늦게 출력되더니 아직도...
    • 2일만에 도착한 로그도 있음

iOS

  • 아직 사용 전.
    '모바일/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aar 만들기
    • 인앱에서 Google Play Service SignIn 실패시 처리방법
    • 녹스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연결하는 방법
    • APK Signature Scheme v1, v2 적용 여부 확인하기
    devmae
    devmae
    enjoy with me?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