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mae
개발자 향기
devma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전부 감상 (280)
    • Unity (52)
      • memo (37)
      • R&D (15)
    • 모바일 (32)
      • iOS (6)
      • Android (25)
    • 개발자 모드 (41)
      • 개발자처럼 파고들기 (28)
      • 한가해서 책읽는거 아님 (10)
      • 영상 요약 (3)
    • Languages (40)
      • C++ (23)
      • MFC (8)
      • Java (4)
      • javascript (5)
    • Flash (108)
      • tip (29)
      • tech (4)
      • as2.0 (1)
      • as3isolib (3)
      • flartoolkit (2)
      • 이미지 편집기 (2)
      • papervision3d (12)
      • scale form (2)
      • Flash Builder (12)
      • air (5)
      • as3.0 (20)
      • flash player (9)
      • 개념잡기 (6)
      • source (1)
    • +,-,×,÷ (3)
      • 수학 뽀개기 (3)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인기 글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evmae

개발자 향기

Languages/C++

[펌]afx_msg란?

2012. 10. 25. 11:02

afx_msg 라는 것이 virtual 대신 붙여 놓았다는 말은 처음 들어보네요.

 

실제 동작 원리는 virtual 함수와 비슷하긴 하지만 virtual 대신에 afx_msg라는 것을 붙인다는 것은 첨 들어봤습니다.

 

afx_msg라는 것은(a가 기억이 안나지만 아마 application 이겠지요) framework_msg 의 약자인데요

 

Window Message와 연결된 함수라는 겁니다.

 

Window Message의 동작 원리는 선언 부분이 아닌(헤더) 정의 부분인(cpp)에 보시면

 

BEGIN_MESSAGE_MAP(현 클래스 , 부모 클래스)

 

END_MESSAGE_MAP

 

와 같이 정의 되어 있는데 저 디파인 들어가보면 배열이라던가 포인터로 된 멤버들이 디파인 되어 있습니다.

 

저런식으로 쓰는 이유는 메세지를 던졌을 경우 현 클래스의 BEGIN_MESSAGE_MAP에서 유저가 던지 메세지를 찾다가

 

없으면 BEGIN_MESSAGE_MAP(현 클래스, 부모 클래스)에서 설정된 부모 클래스의

 

BEGIN_MEESAGE_MAP에 가서 유저가 던진 메세지를 찾게 되는 원리 입니다. (찾게 되면 그에 맞는 메세지와 연결된

 

함수를 호출하겠죠)



<출처 : http://www.devpia.com/MAEUL/Contents/Detail.aspx?BoardID=50&MAEULNO=20&no=763330&ref=763291>





http://purestarman.tistory.com/117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Languages/C++' 카테고리의 다른 글
    • int를 CString으로 변환하기
    • int를 string으로 변환하기
    • [펌]#define과 typedef의 차이
    • unique 알고리즘 함수
    devmae
    devmae
    enjoy with me?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