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mae
개발자 향기
devma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전부 감상 (280)
    • Unity (52)
      • memo (37)
      • R&D (15)
    • 모바일 (32)
      • iOS (6)
      • Android (25)
    • 개발자 모드 (41)
      • 개발자처럼 파고들기 (28)
      • 한가해서 책읽는거 아님 (10)
      • 영상 요약 (3)
    • Languages (40)
      • C++ (23)
      • MFC (8)
      • Java (4)
      • javascript (5)
    • Flash (108)
      • tip (29)
      • tech (4)
      • as2.0 (1)
      • as3isolib (3)
      • flartoolkit (2)
      • 이미지 편집기 (2)
      • papervision3d (12)
      • scale form (2)
      • Flash Builder (12)
      • air (5)
      • as3.0 (20)
      • flash player (9)
      • 개념잡기 (6)
      • source (1)
    • +,-,×,÷ (3)
      • 수학 뽀개기 (3)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인기 글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evmae

개발자 향기

Flash/tip

복잡한 이미지는 비트맵으로.

2009. 7. 10. 00:39
복잡한 드로윙(벡터)가 bg로 깔려있고
그 위로 무비클립들이 지나다닐 때..
화면 렌더링상 벡터로 된 bg는 많은 cpu를 차지하게 된다.
bg가 움직이지 않더라도 bg위로 움직이는 많은 무비클립들과
겹쳐지게 됨으로써 화면을 다시 그리게 되기 때문이다.(때문인 듯)
벡터 bg가 단색이나 간단한 그림 혹은 단색이면 큰 차이는 없으나
여러 필터와 가지각색의 색상이 들어가면 cpu 격차는 더욱더 심해진다.
그 bg를 cache as bitmap으로 설정해 주어도 마찬가지이다.
bg를 벡터가 아닌 비트맵 이미지로 해놓으면(같은 그림)
cpu점유율은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테스트 결과 40%의 차이를 보였다.
용량이 허용되는 한 안에서는 꼭 비트맵을 사용하도록 해야겠다.
    'Flash/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전역속성 사용시
    • 비트맵 이미지 사용에 대한 생각
    • 모션이 많은 타임라인은 마지막에 빈 프레임으로 끝내기
    • 무비클립을 여러개 만들었을 때 마우스 반응 해지하기
    devmae
    devmae
    enjoy with me?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