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플래시에서 이미지를 사용할 때 jpg와 png가 사용된다.
알파값이 필요한 이미지라면 png를, 사진 이미지 혹은 알파값이 필요없는 이미지는 jpg를 사용한다.
jpg는 png보다 용량이 작기 때문에 용량부분에 있어서 용이하다.
하지만 cpu부분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인다.
jpg는 알파값이 없기 때문에 화면 렌더링에서 효율적이지만
png는 알파값때문에 화면 렌더링할 때 많은 부하를 보인다.
화면이 움직이지 않으면 상관없으나 화면이 움직여서 새로 렌더링이 된다면 cpu사용량이 늘어난다.
한번 화면이 움직이고 나서 멈춰도 cpu사용량은 움직이기 전만큼의 사용량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알파값이 필요한 이미지라면 png를, 사진 이미지 혹은 알파값이 필요없는 이미지는 jpg를 사용한다.
jpg는 png보다 용량이 작기 때문에 용량부분에 있어서 용이하다.
하지만 cpu부분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인다.
jpg는 알파값이 없기 때문에 화면 렌더링에서 효율적이지만
png는 알파값때문에 화면 렌더링할 때 많은 부하를 보인다.
화면이 움직이지 않으면 상관없으나 화면이 움직여서 새로 렌더링이 된다면 cpu사용량이 늘어난다.
한번 화면이 움직이고 나서 멈춰도 cpu사용량은 움직이기 전만큼의 사용량으로 돌아가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