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에 모션이 많은 무비클립의 경우,
모션이 일어난 후에 디스플레이 오브젝트들이 화면에 있어야 하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alpha값 0이 되는 디스플레이 오브젝트들은 빈 프레임으로 두어야 한다.
alpha값 0인 채로 alpha값 0인 채로 두면 화면에선 alpha값 0을 표현하는 중이기 때문에
cpu를 잡아먹는다.
세가지 경우로 나누어 테스트 해본 결과...(테스트 환경은, 비트맵 이미지를 무비클립으로 만들어
막무가내로 모션을 준 것이다)
1. 마지막 프레임에 무비클립들을 alpha값 0인채로 두었을 때 : cpu 약50%
2. 마지막 프레임에 무비클립들을 visible = false로 했을 때 : cpu 약38%
3. 마지막 프레임을 빈 프레임으로 하여 아무 무비클립도 두지 않았을 때 : cpu 20%
3번의 경우 0%가 아닌 이유는... 저 외에 다른 모션이 돌고 있어서이다 (- _-).
작업하다가 테스트 해본 결과였으므로.
모션이 일어난 후에 디스플레이 오브젝트들이 화면에 있어야 하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alpha값 0이 되는 디스플레이 오브젝트들은 빈 프레임으로 두어야 한다.
alpha값 0인 채로 alpha값 0인 채로 두면 화면에선 alpha값 0을 표현하는 중이기 때문에
cpu를 잡아먹는다.
세가지 경우로 나누어 테스트 해본 결과...(테스트 환경은, 비트맵 이미지를 무비클립으로 만들어
막무가내로 모션을 준 것이다)
1. 마지막 프레임에 무비클립들을 alpha값 0인채로 두었을 때 : cpu 약50%
2. 마지막 프레임에 무비클립들을 visible = false로 했을 때 : cpu 약38%
3. 마지막 프레임을 빈 프레임으로 하여 아무 무비클립도 두지 않았을 때 : cpu 20%
3번의 경우 0%가 아닌 이유는... 저 외에 다른 모션이 돌고 있어서이다 (- _-).
작업하다가 테스트 해본 결과였으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