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드로윙(벡터)가 bg로 깔려있고
그 위로 무비클립들이 지나다닐 때..
화면 렌더링상 벡터로 된 bg는 많은 cpu를 차지하게 된다.
bg가 움직이지 않더라도 bg위로 움직이는 많은 무비클립들과
겹쳐지게 됨으로써 화면을 다시 그리게 되기 때문이다.(때문인 듯)
벡터 bg가 단색이나 간단한 그림 혹은 단색이면 큰 차이는 없으나
여러 필터와 가지각색의 색상이 들어가면 cpu 격차는 더욱더 심해진다.
그 bg를 cache as bitmap으로 설정해 주어도 마찬가지이다.
bg를 벡터가 아닌 비트맵 이미지로 해놓으면(같은 그림)
cpu점유율은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테스트 결과 40%의 차이를 보였다.
용량이 허용되는 한 안에서는 꼭 비트맵을 사용하도록 해야겠다.
그 위로 무비클립들이 지나다닐 때..
화면 렌더링상 벡터로 된 bg는 많은 cpu를 차지하게 된다.
bg가 움직이지 않더라도 bg위로 움직이는 많은 무비클립들과
겹쳐지게 됨으로써 화면을 다시 그리게 되기 때문이다.(때문인 듯)
벡터 bg가 단색이나 간단한 그림 혹은 단색이면 큰 차이는 없으나
여러 필터와 가지각색의 색상이 들어가면 cpu 격차는 더욱더 심해진다.
그 bg를 cache as bitmap으로 설정해 주어도 마찬가지이다.
bg를 벡터가 아닌 비트맵 이미지로 해놓으면(같은 그림)
cpu점유율은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테스트 결과 40%의 차이를 보였다.
용량이 허용되는 한 안에서는 꼭 비트맵을 사용하도록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