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에 있고 linkage가 걸린 무비클립을
대략 몇천개정도 동적으로 생성했을 경우.
이 무비클립에 인터렉션이 없다면
mouseEnabled와 mouseChildren을 false로 해주어야 한다.
즉, 마우스 반응을 없애야 한다.
무비클립의 mouseEnabled와 mouseChildren은 기본값이 true인데
true인채로 놓으면 마우스가 동적 생성한 무비클립 몇천개 위를 지날경우
엄청난 cpu부하를 가져온다.
10x5픽셀인 무비클립을 동적으로 8000개를 만들어 테스트해본 결과
1. false로 지정해주지 않으면 cpu 50% 차지.
2. 8000개의 무비클립에 일일히 false를 해주면 20~25% 차지.
3. 8000개의 무비클립을 감싸고 있는 무비클립에 false를 해주면 5%차지.
마우스 이벤트 리스너를 등록해주지 않았음에도
mouseEnabled가 true이므로 마우스 반응 플로우는 진행되기 때문에 그러는 듯 하다.
대략 몇천개정도 동적으로 생성했을 경우.
이 무비클립에 인터렉션이 없다면
mouseEnabled와 mouseChildren을 false로 해주어야 한다.
즉, 마우스 반응을 없애야 한다.
무비클립의 mouseEnabled와 mouseChildren은 기본값이 true인데
true인채로 놓으면 마우스가 동적 생성한 무비클립 몇천개 위를 지날경우
엄청난 cpu부하를 가져온다.
10x5픽셀인 무비클립을 동적으로 8000개를 만들어 테스트해본 결과
1. false로 지정해주지 않으면 cpu 50% 차지.
2. 8000개의 무비클립에 일일히 false를 해주면 20~25% 차지.
3. 8000개의 무비클립을 감싸고 있는 무비클립에 false를 해주면 5%차지.
마우스 이벤트 리스너를 등록해주지 않았음에도
mouseEnabled가 true이므로 마우스 반응 플로우는 진행되기 때문에 그러는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