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

    iOS .crash file 분석하기

    https://dev-yakuza.github.io/ko/react-native/ios-app-crash-debugging/ iOS App crash 분석 iOS App crash 로그(Log)를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dev-yakuza.github.io

    Xcode의 Localization실행시 에러팝업뜰 때

    앱 이름 언어별 설정을 위한 Localization이 안될 때. 에러 앱 이름 언어별 설정을 위해 InfoPlist.strings파일을 Localization할 때 "the source control operation was canceled" 팝업 발생. 해결 Xcode - Preferences - Source Control - Enable Source Control 체크해지.

    마케팅 관련 용어 및 개념정리

    마케팅 관련 용어 및 개념정리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http://blog.cheil.com/magazine/37330 참고 광고주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를 내고 싶은 사람 퍼블리셔(게시자) 광고를 유저에게 보여주는 광고 게시자 인벤토리 퍼블리셔가 유저에게 보여주는 광고 공간 미디에이션( https://support.google.com/admob/answer/3063564?hl=ko 참고) (위 그림 기준) 애드몹은 SSP가 되는 것. 퍼블리셔가 SSP에게 광고를 요청한다. 퍼블리셔는 지역,플랫폼 등 타겟에 맞게 미디에이션을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정한다. SSP는 미디에이션의 설정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게 광고를 요청한다. 예를 들어 미디에이션으로 애드몹, 인모비,페북 세 업체를 설정했다. 애드몹은 북미지역의 남성, 인모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