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

    인앱에서 Google Play Service SignIn 실패시 처리방법

    인앱에서 Google Play Service SignIn 실패시 처리방법

    발견했던 에러 로그들 Building GPG services, implicitly attempts silent auth Class not found when unmarshalling: com.google.android.gms.auth.api.signin.internal.SignInConfiguration 해결방법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issues/1805 참고 요약 https://console.developers.google.com/apis/credentials 이동하여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 네모친 SHA1값이 중요하다. 구글 플레이콘솔에 SHA1값이 위 2번의 빨간네모에 입력되어 있어야 한다. ①구글에서 관리하..

    ADMob Mediation InMobi, Facebook Audience 플러그인 오류

    AdColony, Unity Ads는 추가해도 빌드에 문제발생하지 않음 Facebook, InMobi는 각각 따로 추가해도 빌드에러 발생 대략 이런에러. Dex: Error converting bytecode to dex: Cause: com.android.dex.DexException: Multiple dex files define Landroid/support/customtabs/ICustomTabsCallback$Stub$Proxy; UNEXPECTED TOP-LEVEL EXCEPTION: com.android.dex.DexException: Multiple dex files define Landroid/support/customtabs/ICustomTabsCallback$Stub$Proxy; at..

    ADMob Mediation Test Suite(Unity) 버그

    ADMob Mediation Test Suite(Unity) 버그

    애드몹에선 미디에이션 테스트를 위한 샘플을 제공한다. (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mediation-test-suite?hl=ko ) 하지만 위 페이지대로 하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다. 가이드 페이지에서는 MediationTestSuite.Show(appId); 를 하라고 나와있다. 하지만 Obsolete된 함수. 아래 코드에서처럼 다른 방법을 써야한다. private void ShowMediationTestSuite() { #if UNITY_ANDROID string appId = ""; #elif UNITY_IPHONE string appId = ""; #else string app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Me..

    Unity Debug.Log의 라인을 xcode에서 보기

    는 안됨.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iOSManagedStackTraces.html 소스 코드 줄 번호 IL2CPP 호출 스택에는 디버그 또는 릴리스 설정의 소스 코드 줄 번호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큭

    Renderer에 이미지가 없다면 draw call 증가

    Renderer에 이미지가 없다면 draw call 증가

    상황 SpriteRenderer 혹은 Image 컴포넌트가 존재하는데 이미지가 비어있다면 어떠한 atlas에도 속하지 않기 때문에 draw call이 1 증가하게 된다. 만약 1개가 아니라 n개라면 n개만큼 draw call이 증가하게 된다. 해결 임의의 이미지를 넣고 alpha를 0으로(임의의 이미지는 다른 이미지와의 atlas 관계를 잘 파악하여 할당) 해당 게임오브젝트 비활성화

    SpriteAtlas에서 BuildPipeline으로 빌드시 유니티 크래시

    이슈 코드로 SpriteAtlas.Add() 하여 아틀라스에 이미지를 추가한 후 아틀라스파일을 Inspector에서 pack preview하는 순간 유니티 크래시. 해결 코드로 SpriteAtlas.Add() 한게 원인이 아니었음 SpriteAtlas.SetPackingSettings(packaingSettings); 한게 원인. 왜인지는 모르겠지만(유니티에 메일보냈지만 모르겠다고 상세 내용을 달라고 함. 더이상의 상세한 내용을 어찌 주지...) 해당 부분을 주석 처리하니 해결됨.

    Spine 애니메이션 blend현상

    Spine 애니메이션 blend현상

    스파인 사용시 SkeletonData의 Mix Duration이 0이 아닐경우, A 애니메이션 플레이 → B 애니메이션 플레이가 될 때 Mix Duration 시간만큼 A,B애니메이션이 blend되어 겹쳐서 보이게 되므로 주의.

    Google Sheet <-> G2U 플러그인 연동

    Google Sheet <-> G2U 플러그인 연동

    1.구글 드라이브에 구글시트 생성 2.①스프레드 시트 이름 ②형식에 맞게 테이블 작성 ③시트명 작성 3.File - Publicsh To the Web 4.. 5.. 6.. 7.. 8.. 9.Ctrl + C해서 클립보드에 담는다 10.Ctrl + v하여 추가 11.완료! 12.만약 시트가 추가된다면 X 하여 remove한 후 다시 add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