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
인앱에서 Google Play Service SignIn 실패시 처리방법
발견했던 에러 로그들 Building GPG services, implicitly attempts silent auth Class not found when unmarshalling: com.google.android.gms.auth.api.signin.internal.SignInConfiguration 해결방법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issues/1805 참고 요약 https://console.developers.google.com/apis/credentials 이동하여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 네모친 SHA1값이 중요하다. 구글 플레이콘솔에 SHA1값이 위 2번의 빨간네모에 입력되어 있어야 한다. ①구글에서 관리하..
ADMob Mediation InMobi, Facebook Audience 플러그인 오류
AdColony, Unity Ads는 추가해도 빌드에 문제발생하지 않음 Facebook, InMobi는 각각 따로 추가해도 빌드에러 발생 대략 이런에러. Dex: Error converting bytecode to dex: Cause: com.android.dex.DexException: Multiple dex files define Landroid/support/customtabs/ICustomTabsCallback$Stub$Proxy; UNEXPECTED TOP-LEVEL EXCEPTION: com.android.dex.DexException: Multiple dex files define Landroid/support/customtabs/ICustomTabsCallback$Stub$Proxy; at..
ADMob Mediation Test Suite(Unity) 버그
애드몹에선 미디에이션 테스트를 위한 샘플을 제공한다. ( https://developers.google.com/admob/unity/mediation-test-suite?hl=ko ) 하지만 위 페이지대로 하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다. 가이드 페이지에서는 MediationTestSuite.Show(appId); 를 하라고 나와있다. 하지만 Obsolete된 함수. 아래 코드에서처럼 다른 방법을 써야한다. private void ShowMediationTestSuite() { #if UNITY_ANDROID string appId = ""; #elif UNITY_IPHONE string appId = ""; #else string appId = "unexpected_platform"; #endif //Me..
Unity Debug.Log의 라인을 xcode에서 보기
는 안됨.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iOSManagedStackTraces.html 소스 코드 줄 번호 IL2CPP 호출 스택에는 디버그 또는 릴리스 설정의 소스 코드 줄 번호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큭
Renderer에 이미지가 없다면 draw call 증가
상황 SpriteRenderer 혹은 Image 컴포넌트가 존재하는데 이미지가 비어있다면 어떠한 atlas에도 속하지 않기 때문에 draw call이 1 증가하게 된다. 만약 1개가 아니라 n개라면 n개만큼 draw call이 증가하게 된다. 해결 임의의 이미지를 넣고 alpha를 0으로(임의의 이미지는 다른 이미지와의 atlas 관계를 잘 파악하여 할당) 해당 게임오브젝트 비활성화
SpriteAtlas에서 BuildPipeline으로 빌드시 유니티 크래시
이슈 코드로 SpriteAtlas.Add() 하여 아틀라스에 이미지를 추가한 후 아틀라스파일을 Inspector에서 pack preview하는 순간 유니티 크래시. 해결 코드로 SpriteAtlas.Add() 한게 원인이 아니었음 SpriteAtlas.SetPackingSettings(packaingSettings); 한게 원인. 왜인지는 모르겠지만(유니티에 메일보냈지만 모르겠다고 상세 내용을 달라고 함. 더이상의 상세한 내용을 어찌 주지...) 해당 부분을 주석 처리하니 해결됨.
Spine 애니메이션 blend현상
스파인 사용시 SkeletonData의 Mix Duration이 0이 아닐경우, A 애니메이션 플레이 → B 애니메이션 플레이가 될 때 Mix Duration 시간만큼 A,B애니메이션이 blend되어 겹쳐서 보이게 되므로 주의.
Google Sheet <-> G2U 플러그인 연동
1.구글 드라이브에 구글시트 생성 2.①스프레드 시트 이름 ②형식에 맞게 테이블 작성 ③시트명 작성 3.File - Publicsh To the Web 4.. 5.. 6.. 7.. 8.. 9.Ctrl + C해서 클립보드에 담는다 10.Ctrl + v하여 추가 11.완료! 12.만약 시트가 추가된다면 X 하여 remove한 후 다시 add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