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memo

NGUI 컴포넌트를 쓰는 게임오브젝트의 Layer

devmae 2015. 3. 31. 10:28

NGUI컴포넌트가 add되어있는 게임오브젝트의 Layer는 무조건 UIRoot컴포넌트가 붙어있는 게임오브젝트가 속한 Layer로 자동지정된다.


UIRoot - 레이어 default

ParentObject - 빈 게임오브젝트

ㄴChildObject1 - UIButton

ㄴChildObject2 - UIButton


UIRoot가 default 레이어로 설정되어있다면 ParentObject는 NGUI 컴포넌트를 붙이지 않았으므로 Layer를 맘대로 바꿀 수 있는데, ChildObject1,2 같은 경우에는 NGUI컴포넌트이기 때문에 Layer를 아무리 바꾸려해도 프리팹을 apply혹은 씬을 save하면 UIRoot의 default 레이어로 자동 변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