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R&D

unity Screen.SetResolution 해상도별 화면.

devmae 2015. 1. 19. 17:05

Screen.SetResolution 함수를 같은 디바이스내에서 해상도별로 테스트해보았다.

디바이스는 갤노트 2014 에디션으로 2560 x 1600 해상도, 16:10 비율이다.


1. Screen.SetResolution(1280, 720, true); - 1280 x 720 = 16:9

이미지 크기 - 1846 x 1154

16:10의 디바이스 크기에 16:9로 세팅하니 세로 비율이 1이 줄었으므로 세로로 길어져 보인다.


2. Screen.SetResolution(2560, 1600, true); - 2560 x 1600 = 16:10

이미지 크기 - 2050 x 1154


3. Screen.SetResolution(1280, 800, true); - 1280 x 800 = 16:10

이미지 크기 - 2050 x 1154

2번의 이미지와 비율이 같으므로 이미지 크기가 같다. 다만, 3번은 해상도를 낮게 설정했으므로 왼쪽 상단 UI가 더 커진 모습니다.





번외로 갤럭시s3으로 테스트 해보았다. 1280 x 720해상도에 16:9 비율이다.

4. Screen.SetResolution(1280, 720, true); - 1280 x 720 = 16:9

이미지 크기 - 922 x 518

16:9의 디바이스에 16:9의 화면으로 설정했으니 비율상 왜곡없이 나온다.



Screen.SetResolution을 사용하지 않으면 각자의 비율에 맞춰 왜곡없이 화면에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