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
광고주
-
자신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하여 광고를 내고 싶은 사람
-
퍼블리셔(게시자)
-
광고를 유저에게 보여주는 광고 게시자
-
인벤토리
-
퍼블리셔가 유저에게 보여주는 광고 공간
-
미디에이션( https://support.google.com/admob/answer/3063564?hl=ko 참고)
-
(위 그림 기준) 애드몹은 SSP가 되는 것. 퍼블리셔가 SSP에게 광고를 요청한다.
-
퍼블리셔는 지역,플랫폼 등 타겟에 맞게 미디에이션을 설정하고 우선순위를 정한다.
-
SSP는 미디에이션의 설정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게 광고를 요청한다.
-
예를 들어 미디에이션으로 애드몹, 인모비,페북 세 업체를 설정했다.
-
애드몹은 북미지역의 남성, 인모비는 아시아지역 모두, 페북은 나머지로 설정. 우선순위는 애드몹1, 인모비2, 페북3
-
퍼블리셔가 SSP에게 광고를 요청. 우선순위에 따라 검사한 후 적합한 걸 골라서 미디어거래소에 광고를 요청한다.
-
app-ads.txt (ads.txt) 란?
-
요약
-
DSP는 광고요청에 입찰할때 퍼블리셔인 나를 app-adx.txt를 통해 안전한 퍼블리셔인지 확인
-
app-ads.txt를 통해 승인된 퍼블리셔라는걸 나는 증명한다.(2번째 필드의 id를 통해 증명됐음을 확인)
-
증명됐기 때문에 DSP는 문제없이 나의 인벤토리에 광고를 보여주도록 허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