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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앱에서 Google Play Service SignIn 실패시 처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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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앱에서 Google Play Service SignIn 실패시 처리방법

2019. 9. 30. 15:02

발견했던 에러 로그들

  • Building GPG services, implicitly attempts silent auth
  • Class not found when unmarshalling: com.google.android.gms.auth.api.signin.internal.SignInConfiguration

해결방법

  • https://github.com/playgameservices/play-games-plugin-for-unity/issues/1805 참고
  • 요약
  1. https://console.developers.google.com/apis/credentials 이동하여 해당 프로젝트를 선택
  1. 네모친 SHA1값이 중요하다.
  2. 구글 플레이콘솔에 SHA1값이 위 2번의 빨간네모에 입력되어 있어야 한다.
    ①구글에서 관리하는 인증서. 이 인증서의 SHA1값이 위 2번에 입력되어 있어야 마켓에서 받은 빌드에 Play Service 로그인이 가능하다.
    ②개발자가 마켓에 업로드한 인증서(아마도 apk를 업로드하면 인증서를 인식할꺼임). 이 인증서의 SHA1값이 위 2번에 입력되어 있어야 마켓 올리기전 real빌드로 뽑은 apk의 Play Service로그인이 가능하다.
  3. 플레이스토어용 / real용 / debug용 등등 여러개의 키스토어를 통해 빌드가 뽑힐 경우 SHA1을 종류별로 등록해야 정상적으로 SignIn이 가능하다.
    아래 "사용자 인증 정보 만들기" - Oauth Client ID 를 선택하여 생성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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