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시점에서 버벅이길래 Profiler 실행.
확인해보니 알 수 없는 Loading.ReadObject / Loading.LoadFileHeaders 라는 항목으로 지연이 많이 되고 있다.
여러곳을 찾아봐도 AsssetBundle.Load() / Resources.Load() 얘기일 뿐...
삽질 후 알아낸 결과는 SpriteRenderer와 Animation에 있었다.
SpriteRenderer가 Missing이 나있었는데 Animation에서 SpriteRenderer의 Color값을 조정하는 키가 있었던 것.
에러도 안나고, Missing난 Sprite객체의 Color값을 조정하려고 하니 Loading.ReadObject라는 해괴망측한 실행을 하고 있었다.
Loading.ReadObject가 뭔지는 구글에 의견이 분분하고, Missing난 객체 Color값을 조정하려고 해도 에러를 내뱉지 않고.... 유니티....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