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mae
개발자 향기
devma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전부 감상 (280)
    • Unity (52)
      • memo (37)
      • R&D (15)
    • 모바일 (32)
      • iOS (6)
      • Android (25)
    • 개발자 모드 (41)
      • 개발자처럼 파고들기 (28)
      • 한가해서 책읽는거 아님 (10)
      • 영상 요약 (3)
    • Languages (40)
      • C++ (23)
      • MFC (8)
      • Java (4)
      • javascript (5)
    • Flash (108)
      • tip (29)
      • tech (4)
      • as2.0 (1)
      • as3isolib (3)
      • flartoolkit (2)
      • 이미지 편집기 (2)
      • papervision3d (12)
      • scale form (2)
      • Flash Builder (12)
      • air (5)
      • as3.0 (20)
      • flash player (9)
      • 개념잡기 (6)
      • source (1)
    • +,-,×,÷ (3)
      • 수학 뽀개기 (3)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인기 글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evmae

개발자 향기

Unity/memo

NGUI 컴포넌트를 쓰는 게임오브젝트의 Layer

2015. 3. 31. 10:28

NGUI컴포넌트가 add되어있는 게임오브젝트의 Layer는 무조건 UIRoot컴포넌트가 붙어있는 게임오브젝트가 속한 Layer로 자동지정된다.


UIRoot - 레이어 default

ParentObject - 빈 게임오브젝트

ㄴChildObject1 - UIButton

ㄴChildObject2 - UIButton


UIRoot가 default 레이어로 설정되어있다면 ParentObject는 NGUI 컴포넌트를 붙이지 않았으므로 Layer를 맘대로 바꿀 수 있는데, ChildObject1,2 같은 경우에는 NGUI컴포넌트이기 때문에 Layer를 아무리 바꾸려해도 프리팹을 apply혹은 씬을 save하면 UIRoot의 default 레이어로 자동 변경된다.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Unity/memo' 카테고리의 다른 글
    • Error building Player: Win32Exception: ApplicationName='javac.exe' 에러
    • Temp\StaginArea\AndroidManifest.xml
    • activeSelf와 activeInHierarchy
    • Perforce 업로드시 바인딩이 깨질 때
    devmae
    devmae
    enjoy with me?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