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mae
개발자 향기
devmae
전체 방문자
오늘
어제
  • 전부 감상 (280)
    • Unity (52)
      • memo (37)
      • R&D (15)
    • 모바일 (32)
      • iOS (6)
      • Android (25)
    • 개발자 모드 (41)
      • 개발자처럼 파고들기 (28)
      • 한가해서 책읽는거 아님 (10)
      • 영상 요약 (3)
    • Languages (40)
      • C++ (23)
      • MFC (8)
      • Java (4)
      • javascript (5)
    • Flash (108)
      • tip (29)
      • tech (4)
      • as2.0 (1)
      • as3isolib (3)
      • flartoolkit (2)
      • 이미지 편집기 (2)
      • papervision3d (12)
      • scale form (2)
      • Flash Builder (12)
      • air (5)
      • as3.0 (20)
      • flash player (9)
      • 개념잡기 (6)
      • source (1)
    • +,-,×,÷ (3)
      • 수학 뽀개기 (3)

블로그 메뉴

  • 홈
  • 방명록

인기 글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devmae

개발자 향기

Unity/R&D

GameObject.Find의 Child개수별 탐색시간

2015. 1. 13. 18:19

갤2 : 
GameObject1 total time : 0.5414433
GameObject1/child1 total time : 0.5259089
GameObject1/child1/child2 total time : 0.5125605
GameObject1/child1/child2/child3 total time : 0.6968966

갤3 : 
GameObject1 total time : 0.4256889
GameObject1/child1 total time : 0.5553705
GameObject1/child1/child2 total time : 0.4932166
GameObject1/child1/child2/child3 total time : 0.5642796


Child의 깊이가 깊던 얕던 라도 탐색하는데 시간차는 별로 없었다.
GameObject.Find가 성능이 느리다고 하지만
Update같은 연속적인 Call이 아닌, Awake같은 초기화함수에서 실행하는건 괜찮을 것 같다.


추가.

for문을 더 많은 횟수로 돌려보니

GameObject1만 찾을때와, /child1부터 /child3까지 자식을 포함해서 찾을때가 확연히 차이가 났다.


GameObject1 total time : 29
GameObject1/child1 total time : 104
GameObject1/child1/child2 total time : 110
GameObject1/child1/child2/child3 total time : 117

for문을 1억번 돌린 결과값이라.. 저렇게 미친듯이 쓰지 않는 이상 큰 차이는 없을 듯.


저작자표시 (새창열림)
    'Unity/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원하는 Define에서만 Debug.Log 출력하기
    • FilterMode 비교
    • 해상도별 NGUI의 Button 위치 및 크기
    • unity Screen.SetResolution 해상도별 화면.
    devmae
    devmae
    enjoy with me?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