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2 :
GameObject1 total time : 0.5414433
GameObject1/child1 total time : 0.5259089
GameObject1/child1/child2 total time : 0.5125605
GameObject1/child1/child2/child3 total time : 0.6968966
갤3 :
GameObject1 total time : 0.4256889
GameObject1/child1 total time : 0.5553705
GameObject1/child1/child2 total time : 0.4932166
GameObject1/child1/child2/child3 total time : 0.5642796
Child의 깊이가 깊던 얕던 라도 탐색하는데 시간차는 별로 없었다.
GameObject.Find가 성능이 느리다고 하지만
Update같은 연속적인 Call이 아닌, Awake같은 초기화함수에서 실행하는건 괜찮을 것 같다.
추가.
for문을 더 많은 횟수로 돌려보니
GameObject1만 찾을때와, /child1부터 /child3까지 자식을 포함해서 찾을때가 확연히 차이가 났다.
GameObject1 total time : 29
GameObject1/child1 total time : 104
GameObject1/child1/child2 total time : 110
GameObject1/child1/child2/child3 total time : 117
for문을 1억번 돌린 결과값이라.. 저렇게 미친듯이 쓰지 않는 이상 큰 차이는 없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