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ex SDK가 깔려있지 않다면
http://opensource.adobe.com/wiki/display/flexsdk/Download+Flex+3
여기에서 Flex SDK를 다운받아 설치를 한다.
난 Flex3.0 SDK를 다운받았다.
클래스를 만든다. display와 utils 패키지 두개를 만들었고 각 패키지 안에 클래스를 생성했다.
설치를 마치고 나면 command창을 실행시켜서 c:\Program Files\Adobe\Flex Builder 3\sdks\3.2.0\bin\ 으로 이동한다.
command창에 asdoc -source-path d:\asdoc_exam -output d:\asdoc_exam\output -window-title "mae" -main-title "mae library" -doc-sources d:\asdoc_exam이라고 입력하였다.
-source-path : 자신이 만든 클래스 경로를 입력한다. 나같은 경우는 d:\asdoc_exam\안에 mae폴더가 있으므로 d:\asdoc_exam이라고 지정하였다.
-output : asdoc이 저장되는 폴더. 폴더가 존재하지 않다면 자동으로 생성된다.
-window-title : 브라우져상에 title에 들어가는 문자.
-main-title : 문서내에 title이다.
-doc-sources : -폴더를 지정해주면 그 안에 있는 클래스 파일들이 모두 문서화된다. source-path와 같은 경로를 지정해주면 된다.
완성되면 "Documentation was created in output폴더" 라는 문구가 뜬다.
타입 지정이나 함수 리턴값등을 세세하게 체크하니까 정석으로 클래스를 짜야한다. 빡.쎄.게.
주의할 점 중 한가지는, get/set 메서드 같은 경우는 get메서드 위에 설명 주석을 달아주어야 asdoc에 제대로 나온다.
생성됐다.
흐뭇~
한글폴더로는 접근이 불가하니 영문으로만 폴더명을 명명하도록 한다.
FlexBuilder를 이용하여 제작하고 싶다면 이쪽으로...